Re-Time Pty Ltd.

  • 페이스북
  • 유튜브
  • 트위터

작동방법

 


  체내시계 & 리타이머



햇빛은 우리의 수면패턴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신호가 됩니다.
우리 눈에 빛이 전달되면, 그 신호로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두뇌에 전달됩니다.


리타이머는 햇빛의 이점을 따라한 휴대용 빛 장치입니다.
리타이머는 햇빛과는 달리 UV를 100% 차단하고, 태양이 보이지 않는 흐린 날이나 긴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목적 :


  • 여행 전에 당신의 체내 시계를 리타이밍 하여 시차를 줄여줍니다.
  • 긴 겨울 동안 에너지를 증가 시킵니다.
  • 수면을 원하는 시간에 체내 시계를 리타이밍 함으로써 불면증을 극복합니다
  • 주∙야간 교대 근로자의 피로를 관리해 줍니다.

 


 


  항공여행을 자주하는 고객


항공여행을 자주하는 고객

장시간 고된 비행 후에 94%의 승객들이 시차를 경험합니다.
출발 전에 리타이머를 사용하여, 떠나기 전 체내 시계를 조절하게되면 시차를 줄여줌과 동시에 각성정도를 높여줍니다.

 



빛 장치를 사용하는 것은 조금씩 새로운 시간대에 당신의 체내 시계를 전환하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은 비행 후 사람들이 경험하는 갑작스런 변화를 없애줍니다. 그리고 시간차 증후군도 줄여줍니다 - Flinder 대학의 Leon Lack 교수

 


예 :

시드니에서 베를린으로 떠나기 전, Ben은 시차 계산기에 자신의 여행일정을 입력했다.
그는 계산기가 그에게 보여주는 계획을 실행했다.

시드니 떠나기 전 :

  • 월요일 - 오후 9시 30분에 리타이머를 50분동안 착용
  • 화요일 - 오후 10시 30분에 리타이머를 50분동안 착용
  • 수요일 - 오후 11시 30분에 리타이머를 50분동안 착용

베를린에 있을 때 :

  •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리타이머를 50분동안 착용

조금씩 전환함으로써 Ben은 그가 주로 경험했던 메스꺼움을 피할 수 있었다.


 


 


  불면증


불면증

모든 불면증의 10%는 잘못 맞춰진 체내 시계 때문입니다.
이것은 종종 낮 동안 충분한 밝은 빛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대부분의 우리 연구는 불면증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우리는 지연된 수면 단계나 빠른 수면 단계를 겪는 사람들에게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Leon Lack 교수

 


예 : 


Heather는 매일 새벽2시에 잠이 들지만 7시에 일어나야 했다. 5시간의 수면 시간은 그녀를 무기력하게 했다.
Heather는 연속 5일 동안 아침 6시부터 6시 50분 사이에 밝은 빛 장치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Heather는 평소에 잠드는 시간보다 2시간 더 일찍 자정에 잠이 들었다. 이른 아침에 사용함으로 자연스럽게 그녀의 수면 단계를 향상시켰다.


 


 


  주∙야간 교대 근무자들


주∙야간 교대 근무자들

교대근무자는 인구의 16%를 차지합니다.
오랜 연구를 통해 교대근로자들이 낮 시간 잠으로부터 고통을 받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로지스틱과 중공업 근로자, 노동자들의 피로는 직장 교통사고와 낮은 생산성을 만듭니다.

 


Lack 교수 - 빛은 교대 근무 근로자들의 체내시계를 재설정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하는 동안 그들은 깨어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빛을통해 몸이 깨어있다는 효과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교대하기 전 빛을 사용함으로 각성수준을 도울 수 있습니다.

 

예 1 : 


Cathy는 오후 8시부터 아침 6시까지 병원에서 밤 근무를 하는 정식 간호사이다. 일하는 시간동안 그녀는 업무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근무시간에도 종종 나른함을 느꼈다. 또한 집에서도 잠이 드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현재 Cathy는 그녀 근무 전 깨어있을 때 50분 동안 빛 장치를 사용한다. 이것은 일하는 시간동안 깨어있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예 2 : 


MARK는 해가뜨기 전인 새벽 6시에 출근을 한다. 빨리 깨어나고, 각성하기위해 그는 50분동안 이 장치를 사용한다. 부드러운 빛과 휴대성을 지닌 이 장치를 사용하면서, 이메일 업무를 할 수 있다.


 


 


  지연성수면위상증후군 (늦잠증후군)


윈터블루

밤늦게까지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야근을 자주하는 직장인들 중에 낮엔 졸고 밤엔 멀쩡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두들 충분한 수면시간을 채우지 못해 피곤해서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습관이나 피로때문이 아닌 병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을 '지연성 수면위상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보통사람보다 2~5시간 늦게 잠들고, 잠에서 완전히 깨어나는 시각도 그만큼 늦어져 주간 졸림증을 겪게 됩니다. 흔히 밤에 늦게 자서 생긴 습관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자기 의지로 수면시간을 앞당기지 못하면 이 질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늦잠증후군(수면위상지연증후군)은 아침시간에 밝은 빛에 노출되지 못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태양광에 가까운 빛을 내는 특수한 램프를 이용해서 뇌 속의 생체시계를 다시 세팅합니다. 2천 5백룩스 이상의 밝은 빛을 이용하여 수면장애를 치료합니다.
망막을 통해 뇌(시신경교차상핵)으로 전달된 빛이 생체시계를 조절하여 잠이 오게 만드는 멜라토닌 분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로 오전업무나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상태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광치료는 수면장애 외에도 계절성 우울증의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관련기사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12/2013021202396.html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95186

http://news.hankooki.com/lpage/health/201005/h2010051921343684500.htm